본문 바로가기
게임/POE

POE 3.19 점유율로 보는 메타 빌드 정리

by 다프리스트 2022. 8. 30.

말도 많고 탈도 많은 3.19 리그가 벌써 2주가 지났습니다. 지난 시즌이었던 파수꾼 리그와 비교했을 때 역체감이 많이 될 정도로 커런시 수급이 어려워지면서 2주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뚜렷하게 이렇다 할 메타 빌드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보통은 쯤에 한 빌드 정도는 주목을 받는 시기입니다만 이번 시즌은 다들 스타터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현재 4 공허석 획득 후 우버 보스를 제외한 모든 보스를 잡은 시점이기에 다음 빌드를 생각 중이라서 POE ninja 점유율 기준 빌드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인퀴지터 

1위는 역시 스타터로 핫 했던 '정의의 화염' 빌드 입니다. 56%나 차지하고 있습니다. 뒤를 이어서 인퀴지터 스타터 중 정의의 화염 다음으로 주목받았던 '전기 불꽃'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3위는 약간 의외지만 '겨울의 눈 지뢰' 빌드 입니다. 현재 점유율이 가장 높은 인퀴지터 중에서도 8%나 차지할 만큼 많은 플레이어들이 플레이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마 국내보다는 해외 유저들이 많이 플레이 하는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2. 오컬티스트

하루 이틀 전만 해도 2위가 엘리멘탈리스트였던것 같은데 오컬티스트가 2위로 올라섰습니다. 아마 엘리멘탈리스트 스타터 이후 오컬티스트 빌드로 갈아탄 유저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엘리멘탈리스트 스타터를 했기 때문에 다음 빌드는 오컬티스트로 넘어가지 않을까 합니다. 

오컬티스트 점유율 1위는 '칼날 소용돌이' 입니다. 이번 시즌은 보스를 잡는 것보다 맵핑 중 만나는 강적 속성을 보유한 희귀 몬스터를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해진 만큼 맵핑이 빠르고 시원시원한 '칼날 소용돌이'로 많이 넘어가신 것 같습니다. 

2위는 부식성 화살입니다. 국내 유저 중에서 부식성 화살을 한다는 얘기는 못들어 본 것으로 보아 아마 해외 유저들이 스타터로 많이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3위는 '금단 COC'빌드 입니다.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엄청난 파괴력과 매우 튼튼한 생존 기재를 챙겼던 빌드였기에 이번 시즌에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모습니다. 

 

3. 엘리멘탈리스트

다음은 오컬티스트에게 2위자리를 내준 엘리멘탈리스트입니다. 엘리멘탈리스트 점유율 1위는 역시 EAB입니다. 강력한 스타터로 저도 EAB를 선택했습니다. 2위는 이번 시즌 신규 스킬인 '번개 도관'입니다. 아마 이번 시즌 가장 핫한 빌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신규 스킬이면서 매우 강력한 성능으로 스타터로써도 입증이 되었고 엔드 빌드까지 가능한 스킬입니다. 새로운 걸 찾으신다면 이번 시즌은 '번개 도관' 추천드립니다. 

 

4. 챔피언

점유율 4위는 챔피언입니다. 챔피언 '번개 타격'빌드가 압도적입니다. 번개 타격은 챔피언의 50%가 넘는 점유율을 보여줍니다. 그외 다른 빌드로는 챔피언 EAB 정도 외에는 눈에 띄는 빌드는 보이지 않습니다. 

 

5. 데드아이

데드 아이의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빌드는 언제나 사랑받아 왔던 '토네이도 샷' 빌드입니다. 지난 시즌에도 '취조' 주얼을 이용한 토샷 빌드가 인기가 많았습니다만 이번 시즌은 취조는 빼고 전지력을 이용한 빌드가 대세인 것 같습니다. 

2위는 역학 폭발입니다. 역학 폭발의 시원시원함과 데드 아이의 빠른 이속을 이용해 보스 킬보다는 스피디한 맵핑을 하기 위한 빌드로 보입니다. 

 

6. 패스파인더

패스파인더는 1위 '번개 타격'  2위는 역시 스타터로 사랑받는 '독성 혼합물'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패스파인더도 아직 스타터에서 벗어나지 못한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7. 사이온

사이온은 1위가 '얼음 창'이지만 CWDT 빌드라서 얼음 창 점유율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지난 시즌 대비 데미지 너프가 있었지만 여전히 유효한 CWDT입니다. 다만 이번 시즌은 사이온 전직이 대부분입니다. 


사이온 이하의 점유율을 가진 어센던시는 굳이 찾아보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EAB에서 바로 오컬티스트 COC로 넘어가거나 칼날 소용돌이를 거친 후 COC로 넘어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즌이 가면 갈수록 새로 키우는 게 매우 귀찮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3.19 시즌 2주 차 닌자 점유율 기준 빌드들 살펴봤습니다. 매우 혼란스러운 분위기의 시즌이지만 아직 남아계시다면 즐거운 유배자 생활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