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9 리그가 3일째로 지났습니다. 다들 재밌게 즐기고 계신가요? 저도 어제까지는 신나게 즐기면서 16 티어 파밍까지 돌입했습니다. EAB 엘리멘탈리스트로 스타트하신 분들 중 무엇부터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진행 정도에 따른 스펙업 순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 방법이 정답은 아니니 참고 정도 하시면 되겠습니다.
EAB 스펙업 순서
순서
1. 활
액트 10까지 진행을 하셨다면 이미 eab로 전환을 하셨거나 혹은 종말의 낙인 등 다른 스킬로 진행을 하셨을 겁니다. 맵핑 단계부터는 본격적으로 eab로 진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전직은 최소 2차 전직까지 하셨다는 전제하에 처음 스펙업 단계는 활입니다. 추천 활은 '화살 비 단궁'과 '태풍 구름'입니다. '태풍 구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폭풍'도 괜찮습니다. 아무거나 저렴한 것 혹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사용해 주면 됩니다. 오로지 공속 하나만 보고 사용하는 것이고 호저 카드가 모이면 바로 바꿔줄 아이템이므로 큰 의미를 둘 필요는 없습니다. 호저 카드 전까지는 링크도 4 링크 정도면 충분합니다. 호저 카드를 빠르게 모을 수 있다면 6 링크 단궁에 '악을 쓰는 불안의 에센스'를 발라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화살 비 단궁으로 1~5 티어 맵까지 수월하게 진행했습니다.
2. 벨트
다음은 eab 코어 아이템인 '쌍둥이의 여명' 벨트입니다. 이 벨트는 엔드 게임까지 쓸 예정이므로 최대한 맵핑이 진행 가능한 선에서 제일 먼저 맞춰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그 초에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고 빠르게 가격이 떨어지는 아이템이지만 비싸도 가능하다면 최대한 빨리 맞춰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3. 파편의 비 주얼
쌍둥이의 여명 벨트까지 맞춰 주셨다면 다음은 '파편의 비' 주얼입니다. 토템 피해가 감소하지만 투사체 2개 발사 옵션은 맵핑을 매우 수월하게 도와줍니다.
*여기까지 아직 화살 비나 태풍 구름을 사용 중이라면 호저 카드를 구매해서 6 링크 활로 바꿔주세요. 6링크 활은 파편의 비 이전에 맞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방어 기제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슬슬 방어가 취약해질 타이밍입니다. 위의 코어 아이템들 이외에 갑옷이나 투구, 신발 등 아이템을 하나씩 가능한 대로 맞춰 주시면 되는데 이때 높은 본인이 사용하시는 오라에 따라 방어도, 회피 등을 최대한 챙겨주시고 또한 주문 피해 억제 확률 등을 할 수 있는 선에서 조금씩이라도 맞춰 주시면 좋습니다. 방어 오라로는 결의, 은총, 저항의 깃발, 원소의 순수함을 추천드리며 이 네 가지가 모두 켜지지 않으니 무기에서 생명력 전환 보조를 사용하여 최대한 많은 오라를 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현재 생명력 전환 보조를 쓰고 투구에서 에센스로 스킬의 마나 점유 효율을 조금 챙겨서 결의, 저항의 깃발, 원소의 순수함, 활력 총 네가지 오라를 쓰고 있습니다. 추후에는 활력을 빼고 은총까지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딜이 부족하다면 악의 오라를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5. 성유 인챈트
패시트 트리 5시 쪽에 '감시 포탑' 노드를 성유 인챈트 해주면 많은 스킬 포인트를 다른 곳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감시 포탑 노드는 은빛 성유 2개와 남색 성유 1개입니다. 성유 인첸트를 했다면 남는 포인트로 주문 억제 피해 노드나 회피, 방어도 노드, 또는 딜 상승과 관련된 노드 등 본인이 필요한 곳에 투자해줍니다. 다만 딜 관련 노드가 많지 않으므로 주문 피해 억제나 생명력 노드를 추천드립니다.
6. 스킬 군 주얼
성유 인챈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 스킬 군 주얼을 챙길 타이밍입니다. 가장 먼저 중형 스킬 군 주얼 중 토템 피해 증가 (쉬지 않는 보초, 선대의 메아리)를 맞춰 줍니다. 맹공과 토템의 공격 속도를 매우 많이 올려 주는 노드로 DPS 상승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7. 활 제작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맵핑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자본도 어느정도 쌓이고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제 장착 젬 레벨 1+ 장착된 활 젬 레벨 2+ 공속 활을 제작할 타이밍입니다. 제작 난이도와 필요한 커런시가 높지 않으니 제작 초보라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8. 엔드 게임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거의 대부분의 콘텐츠는 이미 진행하셨을 겁니다. 여기서부터는 이제 스타터라고 보기 어려우므로 이후에는 주문 피해 억제를 최대한 챙기고 가능한 많은 오라를 킬 수 있도록 마나 점유 효율 옵션을 챙기며 딜 상승을 위해 화살통과 장갑 반지 등 본인이 생각하기에 가장 않은 아이템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맞춰 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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